본문 바로가기
미트맨의 핸드폰 게임이야기/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캐릭터 리뷰]킹오파 올스타 AS 베이스볼 셸미 - 잡기형 캐릭터는 반전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인가?

by 미트맨 2020.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킹오파 올스타에서 개막준비! 베이스볼 파이터 파이터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AS 베이스볼 셸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셸미는 kof 97 뉴 페이스 팀의 일원으로서 미스테리어스하고 패션디자이너가 본직이지만 밴드활동을 취미를 하고있습니다. 잡기 기술의 고수로 상황에 맞게 능숙하게 기술을 사용하며 오로치 사천왕중의 한명이라고 합니다. 치어리더 복장으로 하고 있는 AS 베이스볼 셸미는 황속성 방어형 캐릭터로 코스트는 53으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리더스킬은 방어형 파이터의 공격력이 40% 증가하며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20% 증가하여 방어형캐릭터들의 공격적인 부분을 올려 주어 발란스있는 캐릭터로 운영할 수 있는 리더 스킬입니다.

코어 효과는 체력, 방어력, 관통력을 증가 시키고 자속성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기절 지속 시간을 감소 시키며 타격형 스킬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자속성 타격형캐릭터를 상대할 떄 유리하겠습니다.

치어리더로 체력이 30% 이상일 때 피격 대미지가 30% 감소하고 대미지를 5%만큼 반사합니다. 응원단으로는 치명타가 적중 시 5초 동안 슈퍼아머가 발동합니다. 피명타 적중시 5초라는 긴시간동안 슈퍼아머가 발동 하기 떄문에 배틀카드로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켜 주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피격 대미지 감소에 대미지 반사, 거기에 슈퍼아머까지 있기 때문에 버티기에 좋은 방어형 캐릭터 입니다.


타격형인 액슬 스핀 킥 EX는 적에게 공격력의 639%의 대미지를 입히고 사용시에는 3초 동안 슈퍼아머가 발동하여 피격중에 스탠딩상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어 효과와 함께 슈퍼아머 옵션이 스킬에도 있으며 피격시 스탠딩 상태에서 즉시 발동이 가능해 적의 연속공격에서 빠져 나올 수 있는 기술입니다.

잡기형인 셸미 크러치 EX는 적에게 공격력의 643%의 대미지를 입히고 스킬 사용 시 7초동안 방어력의 32%만큼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방어형 캐릭터의 가장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하는 방어력의 공격력 반영 옵션이 있기 때문에 공수에서 유리합니다.


타격형인 셸미 스탠드 EX는 적에게 공격력의 639%의 대미지를 입히고 적중 종료 시 가드포함하여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PVP에서 가드 사용 유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가드를 포함하여 기절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옵션입니다.

피니시 스킬인 셸미 카니발은 적에게 공격력의 1109%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스트라이커 스킬은 보조형으로서 모든적을 1.8초 동안 기절을 시킵니다.

오늘은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올스타의 베이스볼 셸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어효과나 스킬옵션등은 유용하게 잘 나왔지만 필살기가 잡기라는 점과 셸미 크러치 EX도 타격후에 잡기이기 때문에 여전히 잡기형인 셸미는 PVP에서는 한계점이 확실히 있기 때문에 아쉬운점은 있습니다. 그래도 2개의 슈퍼아머와 리더스킬등 좋은 옵션이 많기 때문에 지켜봐야할 캐릭터 중에 한명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잡기형과 타격형, 장풍형의 상성이 생겨서 개인적으로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는 잡기형 캐릭터로도 PVP에서 즐기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상 미트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