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트맨의 핸드폰 게임이야기/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캐릭터 리뷰]킹오파 올스타 아리스 - 적의 구르기를 방해하는 눈이 즐거운(?) 캐릭터

by 미트맨 2020. 1. 19.
728x90
반응형

오늘은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14 아리스 캐릭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테리 보가드를 동경하여 사우스타운에 모인 격투가들의 기술을 자기 방식으로 습득 하였고 아직 미숙하고 다듬어 지지 않았지만 뛰어난 신체 능력과 격투 센스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가 되는 여성파이터입니다. 성격을 그럭저럭 적당히 밝은 성격입니다.

청속성 공격형 캐릭터로 코스트는 56으로 낮기 때문에 cost 제한이 있는 스테이지에서 사용 되어질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리더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40% 증가시켜 주고 파워게이지 획득량을 20% 증가시켜 줍니다. 공격력 증가와 파워게이지 수급이 좋기 때문에 한방한방 공격하고 필살기로 마무리하는 패턴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코어 효과는 타격형 스킬 공격을 강화하고 공격력, 관통력, 치명타율을 증가 시켜 줍니다. 적속성 캐릭터에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공격형 캐릭터 답게 공격력에 집중 되어 있는 코어 효과 입니다.

그럭저럭 적당히 밝은 성격으로 중독이나 동상 상태에서 피격을 당했을 때 3초 동안 슈퍼아머가 적용 됩니다. 공격 쪽에 집중 되어 있는 아리스는 슈퍼아머가 꼭 있어야 할 캐릭터지만 조건이 너무 까다롭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만 발동 되어 진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리지널 사우스타운 아츠는 파워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피격데미지가 25% 감소합니다. 이것도한 조건이 달려있지만 리더로 쓰여질 때에는 파워게이지 수급이 좋기 때문에 2칸이상은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어적인 부분으로 코어효과가 설정 되어있지만 조건적인 부분에서 많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공격이 최고의 방어인 캐릭터 입니다.

타격형인 울프 콤비네이션은 적에게 공격력의 594%의 데미지를 입히고 7초동안 공격력이 18% 증가하여 또 한번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타격형인 타이거 크랙은 적에게 공격력의 589%의 대미지를 입히고 옵션이 아무것도 없는 모습입니다. 

타격형인 사우스타운 베리에이션 스핀 콤보는 적에게 공격력의 581%의 대미지를 입히고 사용 시 관통력을 7토동안 500만큼 증가시키고 적중시에는 대상이 3초동안 구르기가 불가합니다. 이 구르기 불가는 아리스가 그나마 PVP에서 비벼 볼 수 있는 옵션으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타격형 피니쉬 스킬인 섀도 덩크는 적에게 공격력의 990%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울프 콤비네이션으로 공격력을 상승시킨 후에 콤보를 시작하거나 사우스타운 베리에이션 스핀 콤보로 적이 구르기로 콤보를 회피 못하게 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콤보연계는 좋은 편이며 파워게이지 수급은 엄청 수월하기에 피니싀스킬까지 같이 연계한다고 생각하시고 콤보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스트라이커로 참전시에는 거의 사기급의 옵션을 보여줍니다. 슈퍼아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체력까지 회복해주기 때문에 즌즌한 서포터입니다.

97 테리보가드와 동경으로 전투 중 파워게이지가 1초마다 1%씩 추가 되며 97 김갑환과의 제자로는 파워게이지가 2칸 이하일 때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10% 증가합니다. 97 죠 히가시와 97 앤디 보가드와 모티브로 관통력이 200 증가합니다.

아리스와 같은 아랑전설 출신들과의 인연 효과로 동경, 모티브, 제자가 있습니다.


이상 킹오파 올스타 신규 캐릭터인 아리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공격에만 치중되어 있고 스킬 옵션과 코여효과의 효율성 때문에 PVP에서의 사용은 많이 제한이 될 듯 하며 PVE에서의 사용은 전반적으로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잘 쓰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kof올스타 캐릭터 리뷰의 미트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