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트맨의 리뷰 이야기/컴퓨터 관련

[다이소]3000원 컴퓨터 이어폰 마이크 추천합니다. 다이소 PC 마이크 이어폰 젠더 와이잭

by 미트맨 2020. 2. 21.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 할때에 이어폰을 통해서 음악도 듣고 통화도 가능하다는 점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어폰의 기본 기능인 듣기뿐만아니라 한쪽에는 볼륨조절을 할 수 있는 부분에 마이크가 부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어폰을 꽂고도 마이크를 통해서 전화 통화까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어폰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연결을 한다면 음악을 들으면서 내 목소리도 녹음이 가능할까요?

이러한 궁금증 때문에 스마트폰 이어폰을 본체나 스피커에 달린 마이크 꽂는 곳에 꽂아본 후 녹음을 시도해신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녹음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하며 소통을 하거나 게임 방송을 진행할 때등 영상에 나의 목소리를 이어폰을 통해서 녹음 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 게임용 헤드셋같은 경우 금액적인 부담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소에서 3000원에 판매중인 PC마이크 이어폰 젠더입니다. 어렵게 설명하자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과 마이크기능을 포함한 4극 단자를 따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3극 단자로 분리해주는 단자입니다. 이어셋 to PC 또는 4극분리 와이잭, y잭등으로 불리고 있는 젠더입니다.

검은색선은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헤드폰 단자이고 빨간색 선은 마이크 기능을 하는 마이크 단자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 1000원~2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배속비가 2500원정도씩 붙기 때문에 제품 가격보다 배송비가 더 비싸져버리기 때문에 정말 구매를 하기에 찜찜한 부분입니다. 컴퓨터 마이크를 따로 구매를 하려 해도 최소 5000원 이상은 주어야 하기 때문에 게임용 마이크, 녹음용 마이크를 찾던 저는 망설임 없이 구매하였습니다.


핸드폰 이어폰에 마이크가 달려 있는지 먼저 확인 후에 제일 왼쪽에 보이시는 꽂을 수 있는  단자에 꽂아주면 기본적인 셋팅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또 확인 해야 하는 부분이 컴퓨터 본체에 마이크와 오디오 단자가 따로 구분이 되어 있는지 입니다. 이 부분은 구매전에 꼭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빨간색 선은 마이크, 검정색 선은 오디오 잘 확인 후 꽂아 주시면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집니다. 마이크와 해드셋 그림이 그려져 있기 때문에 구분하기에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상단을 보시면 스피커와 마이크가 잘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볼륨조절 좌우 발란스등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잘 적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은 제이판의 소리, 그리고 녹음을 클릭하신 후 이어폰 마이크에 소리를 내어 보시면 체크되어 있는 마이크 옆에 초록색 기둥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게임방송과 게임영상에 관심이 많은데 앞으로는 영상 뿐 만 아니라 저의 목소리를 통해서 더욱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이상미트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